[마케띵] 2023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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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9월 넷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9/ 22

추석을 맞이해 브랜드들의 포장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탬버린즈의 항아리 모양을 닮은 패키징이나 논픽션, 달바 등의 보자기 포장도 예뻐요. 많은 브랜드에서 추석 전용 선물 포장을 제공하는 중이니, 관심 있는 브랜드가 있었다면 추석 패키지를 확인해 보세요. 이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재미입니다🙌🏻

 

│네이버웹툰 팝업스토어, 직접 다녀왔어요

 


 

지난 5일부터 17일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네이버웹툰의 최초 대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열려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웹툰 <냐한남자>와 <마루는 강쥐>의 세계관을 담아 상품과 공간을 구성했다고 하는데요. 캐릭터 상품을 제외하고 현장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은 아무래도 캐릭터의 세계관을 담은 포토존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부적의 인기가 뜨거워 솔드아웃된 것들이 많았습니다. 

 

│1인 가구, CU에서 명절 음식 챙겨요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CU가 추석 간편식을 19일 출시했습니다. 출시된 간편식에는 돼지구이 정식 도시락과 나혼자 모둠전 도시락으로 구성된 한가위 도시락 2종, 명절 음식으로 구성된 냉동 간편식 7종이 포함되었는데요. 고물가 시대 알뜰 소비를 돕기 위해 한끼 잡채, 동태전, 깻잎전, 오미산적 완제품 4종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4종을 1+1로 구매 시 33,200원에 총 8개를 구입할 수 있어요. 

 

│이르게 출시된 호빵, 이번 캐릭터는?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호빵은 동절기보다도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 초입에 가장 판매가 높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작년 CU의 호빵 매출 추이를 살펴보았을 때 출시 초기인 10월 한 달간의 매출이 한겨울인 1월에 비해 48.7%나 높았대요. 이러한 경향에 맞춰 벌써 호빵이 출시되었는데요. 이번에 함께한 캐릭터는 ‘미니니’이며 역시 호빵에 띠부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호빵 라인업은 ’레니니의 대파크림치즈 호빵’, ‘샐리니의 황치즈 호빵’, ’초니니의 고추잡채 호빵’과 ‘팡니니의 중화짜장 호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올해의 F/W 부츠 트렌드는?

 

이미지 출처: LF


LF에 따르면 이번 FW 시즌 부츠 트렌드는 ‘심플하거나 혹은 다채롭거나’로 양극화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올드머니 룩’ 트렌드에 맞게 미니멀하고도 세련된 디자인, 스웨이드와 같은 고급스러운 소재를 더한 심플한 부츠가 인기를 모으면서도 반대로 끈으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이스업 부츠’나 패딩 소재감을 더한 ‘패디드 부츠’등 디테일한 포인트로 멋을 준 부츠도 덩달아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친구가 되기 싫을 때?

 

이미지 출처: 카카오


카카오톡에서 ‘조용히 나가기’, ‘조용한 채팅방’ 등 최근 유용한 기능들을 많이 공개하고 있죠.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원하셨던 기능일 것입니다. 바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인데요. 기존에는 상대방이 내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상대방의 친구 리스트에 내가 자동으로 추가되었지만 이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연락처를 가지고 있더라도 친구로 추가되지 않아요. 원치 않는 상대가 강제로 추가되어 수신하게 될 수밖에 없던 불필요한 메시지는 이제 그만 받아보세요🙂

 

│아이폰 15와 함께 돌아온 카피라이팅✍🏻

 

이미지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애플은 ‘일상을 위한 비상한 능력’, ‘미래와의 조우’ 등 초월적인 카피 번역으로도 유명하죠. 이번에 애플의 제품 라인업이 신규 공개되면서 새로운 카피들도 등장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를 소개하는 카피는 ‘티타늄. 초강력. 초경량. 초프로’, 아이폰 15는 ‘새로운 카메라. 새로운 디자인. 새로움이 물씬’이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9에 대해서는 ‘보다 똑똑. 보다 또렷. 보다 강력’, 새로운 에어팟 프로에 대해서는 ‘전에 없던 청취 경험. 적응형 오디오’라고 표현되었어요. 

 

│추석과 어울리는 ‘더 후’의 캠페인 

 

이미지 출처: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왕후의 권위와 아름다움을 표현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로얄아트기프트 서비스를 출시하고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요. 로얄아트기프트 서비스는 1,395가지 커스텀 기프트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상품을 고르면 포장지, 리본, 실링왁스, 보자기, 참장식, 쇼핑백까지 모두 선택할 수 있어요. 추석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겠죠?


현재 로얄아트기프트 홈페이지에서는 전생 ARTIST 유형을 테스트할 수 있는 <WHOO AM I?>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시회 관람 중 자개함을 발견하고 조선시대에 떨어진 상황을 가정하여 전생에 나는 어떤 아티스트였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참여하기


마케팅 테크 트렌드도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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